본문 바로가기
취미 부자/애니메이션

무게감 표현

by Saani 2021. 1. 3.
728x90
반응형

1. 두 물체가 부딫혔을 때, 무거운 것은 부딫힌 후에 같은 방향으로 좀 더 움직이고 가벼운 것은 부딫힌 후에 반대 방향으로 밀려난다.

2. 말랑함 표현

- 공을 매 프레임 마다 새로 그리면 조금 더 말랑한 느낌이 난다.

- 공을 모든 프레임에 복사/붙여넣기를 이용해서 그리면 더 견고한 느낌이 난다.

- 내 애니메이션은 움직임을 너무 똑같이 했더니 두 공의 차이가 별로 느껴지지 않았다...

 

3.  단 하나의 물체로 무게감 표현

- 카메라가 흔들리는 듯한 효과를 줘서 무게감을 표현한다.

- 착지할 때 땅에 박히는 듯한 효과를 줘서 무게감을 표현할 수 있다.

- 먼지, 파편 효과를 내서 더 실감나게 표현할 수 있다.

728x90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