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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두 물체가 부딫혔을 때, 무거운 것은 부딫힌 후에 같은 방향으로 좀 더 움직이고 가벼운 것은 부딫힌 후에 반대 방향으로 밀려난다.
2. 말랑함 표현
- 공을 매 프레임 마다 새로 그리면 조금 더 말랑한 느낌이 난다.
- 공을 모든 프레임에 복사/붙여넣기를 이용해서 그리면 더 견고한 느낌이 난다.
- 내 애니메이션은 움직임을 너무 똑같이 했더니 두 공의 차이가 별로 느껴지지 않았다...
3. 단 하나의 물체로 무게감 표현
- 카메라가 흔들리는 듯한 효과를 줘서 무게감을 표현한다.
- 착지할 때 땅에 박히는 듯한 효과를 줘서 무게감을 표현할 수 있다.
- 먼지, 파편 효과를 내서 더 실감나게 표현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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